회원광장
회원광장 학회공지
학회공지
학회공지 e-Newsletter 기타공지 학회앨범 회원가입 및 회비납부 안내
[아카이빙]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 대한임상순환기학회와 조인트 세션 진행
  • 등록일 2026.06.02
  • 조회수 119
(본 글은 기존 뉴스 게시판에 게시되었던 글로, 아카이빙을 위해 재게시합니다)

등록일: 2024. 05. 17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이사장 김재택)가 대한임상순환기학회(회장 두영철)와 조인트 세션을 진행했다지난 5월 12(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대한임상순환기학회 제12회 춘계학술대회에서 두 학회가 공동 진행한 세션 2에서 김재택 이사장(중앙의대 내분비내과)과 두영철 회장(두영철내과의원)이 공동 좌장을 맡았다.

연자로 이장훈 교수(경북의대 순환기내과)가 "고지혈증 치료에 있어서 ApoB 검사가 필요한 환자는일차진료에서 활용법"김병진 교수(성균관의대 순환기내과)가 "고중성지방혈증치료가 필요한가필요할 땐 어떻게?"박훈준 교수(가톨릭의대 순환기내과)가 "이상지질혈증 주사 치료제어떻게 쓸까?(PCSK9i, siRNA )"장영우 교수(가천의대 심장내과)가 "일차진료에서 Lp(a) 검사를 해야 하나한다면 어떤 환자들에게?"를 각각 강의했다.

이번 조인트 세션은 두 학회가 강의 주제 및 연자 선정까지 사전에 역할을 분담해 마련한 것이어서 의미가 깊었다세션에 참석한 청중들은 일차진료 현장에 꼭 필요하고 궁금했던 내용을 해소할 수 있는 자리였다고 평가했다.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 김재택 이사장은 앞으로도 대한임상순환기학회와 협력을 통해 일차진료 의료진과 긴밀히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Home

TOP

현재 브라우저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입니다. 아래의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받아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