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1년도 춘계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가 4월 16일(금)~17일(토) 순환기관련학회와 더불어 통합 개최되며, COVID-19로 인한 참가자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지질 및 동맥경화 분야의 최신 기초연구와 임상연구, 진료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침을 포함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이 분야의 현재동향을 파악하고 미래수요를 가늠해보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중견의 전문성 있는 연자들을 초청하였으며, 토론시간을 충분히 배정하여 내실있는 토론을 기획합니다. 또한 풍성한 내용을 포함하기 위해 춘계학회에서 처음으로 이틀에 걸쳐 다섯 세션이 마련되었습니다.
금요일 세션 “Metabolic dysfunction & vascular biology”에서는 죽상동맥경화증의 병태생리에 대한 최신지견과 임상적 의미에 대해 구성하였습니다. 우창훈, 이용호, 홍영준교수님이 대사와 면역, 당뇨병에서 병인 매개물질, 혈관석회화에 대해 짚어볼 예정입니다.
토요일 첫번째 세션 “New risk factors & therapeutic strategies”에서는 떠오르는 심혈관 위험요인과 새로운 치료표적을 포함합니다. 김대중, 한기훈, 이장훈교수님이 새로운 위험요인, 중성지방이 풍부한 지단백, 항염증 약제에 대한 최신지견을 강의합니다.
토요일 두번째 세션 “Metabolic risk factors & diet therapy”에는 최근 각광받는 대사관련 위험요인과 식사요법 연구가 소개됩니다. 성기철, 송윤주, 신상아교수님이 비알콜성 지방간, 식사요법 분석연구, 식이 콜레스테롤의 영향에 대해 소개합니다.
토요일 세번째 세션 “Are omics & new technology helpful in management of cardiovascular disease?”에서는 지질동맥경화 분야에서 비암호화 유전학을 포함한 유전체학, 그리고 이를 포함한 최신기법을 기초로 하는 정밀의료의 가능성과 한계를 논합니다. 김영진, 김영국, 최성희교수님이 단상에 섭니다.
토요일 마지막 세션 “Lipid-lowering therapy & cardiovascular prevention: problems & solutions in 2020’s”에서는 최신 지질치료 지침에서 아직도 미흡하거나, 실제진료에서 판단이 애매한 사안에 대해 집중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김상현, 정인경, 조익성교수님이 연자로 나섭니다.
여러분의 학문적 역량과 높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성심껏 준비한 이번 학회의 심도있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충분히 즐기시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