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 회원 여러분, 그리고 저희 학회에 관심과 사랑을 보여주시는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무술년(戊戌年) 한해 소원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는 4월 20일(금)에 대전컨벤션센터에서 2018년 춘계심혈관통합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도 다채로운 세션으로 구성을 해 보았으며, 첫 번째 세션은 혈관의 염증반응과 제형성이라는 큰 주제하에 국내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을 연자로 초청하였습니다. 두 번째 심포지엄은 심혈관대사 질환과 영양학 분야와의 연관성에 관련하여 다양한 분야로 강의를 구성하였습니다. 세 번째 심포지엄은 최근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주제로 고지혈증 약제 치료에 있어서 매우 적극적인 치료 방법과 보수적인 치료 방법과의 장단점에 대해 토론의 형식을 빌어 흥미롭게 구성하였습니다. 네 번째 심포지엄은 고지혈증과 동맥경화에 대한 내용으로 새로운 고지혈증 약제를 소개하고, 이어서는 말기콩팥질환 환자에 있어서의 지질저하제의 사용, 그리고, 혈관이 약간 좁아져 있을 때 이를 어떻게 치료할 것인가 또한 운동과 심혈관대사 건강 및 수면과 심혈관 질환이라는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었습니다.
다섯 번째 심포지엄은 최근 대규모 심혈관질환 관련 대규모 임상 연구 결과들을 어떻게 해석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으로 연구결과들이 향후 어떻게 반영될 것인가를 놓고 각 약제별로 요약과 의미를 다루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특히 올해 새로 나올 약제인 PCSK9억제제에 대한 내용을 필두로 CETP억제제, SGLT2 억제제와 GLP1 수용체 효능, 그리고 새롭게 등장한 항응고제들의 결과를 함께 되짚어 보는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무쪼록 회원 분들의 학문적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흥미를 이끌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최선을 다해 구성하였으니,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